에버덱스를 소개합니다

👋 네트워크를 넘나드는 편리한 탈중앙화 거래소 에버덱스

디지털 자산의 새로운 여정, 에버덱스와 함께 시작하세요! 🚀 에버덱스는 크로스 체인 기술을 활용한 탈중앙화 거래소(DEX)로, 다양한 가상자산을 한 곳에서 손쉽게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.

🙋🏼 왜 에버덱스인가요?

에버덱스 (Everdex)는 여러 블록체인에 걸쳐 흩어져 있는 가상자산을 한데 모아 손쉽게 거래할 수 있는 크로스 체인 탈중앙화 거래소 (DEX)입니다. 에버덱스는 여러분의 디지털 자산을 안전하게, 또 자유롭게 관리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죠!

블록체인 네트워크의 다양성은 가상자산을 거래할 때 사용자들에게 큰 진입 장벽으로 작용하고는 합니다. 복잡한 절차와 높은 수수료로 인해 많은 사용자들이 불편함을 겪고 있죠. 에버덱스는 이러한 장벽을 허물고, 고유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용자들에게 편리하고 자유로운 거래 경험(Trade Experience)을 제공해드려요. 🙂

체인러너 : 에버덱스의 특별한 엔진💥

체인러너 (Chainrunner)는 바이프로스트 네트워크만의 독자적인 크로스 체인 기술인 Cross-Chain Communication Protocol (CCCP) 를 기반으로 한 인프라입니다. 다양한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흩어져 있는 유동성을 한 곳에서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거래 경로를 최적화하는 특별한 엔진이죠.

이 특별한 엔진 덕분에 에버덱스의 모든 크로스체인 액션은 한 곳에서 편하게 이루어집니다. 체인러너는 거래 시 발생할 수 있는 가스 비용과 소요시간을 실시간으로 예측하고 최적화하여, 자산을 더욱 안전하고 원활하게 다른 체인으로 옮길 수 있게 돕습니다. 이로 인해 에버덱스 사용자분들은 디지털 자산을 더 신속하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답니다. 🙂

에버덱스 스왑의 매력 🤹🏼‍♀️

스왑이란 특정 토큰을 다른 토큰으로 바꾸는 과정을 의미합니다. 에버덱스는 여러 체인에 흩어져 있는 자산들의 유동성을 한 곳에서 관리하는, 보다 효과적인 가상자산 풀을 제공하고 있어요. 이렇게 모인 자산들은 거래를 더욱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두 가지 특별한 유형의 풀로 나뉩니다.

첫 번째는 스테이블 코인 거래를 위한 스테이블 풀입니다. 이 풀은 스테이블 코인 간의 거래에 최적화되어 있어 변동성이 작은 자산들을 거의 1:1 비율에 가깝게 교환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. 따라서 에버덱스 사용자들은 매우 적은 슬리피지와 가격 영향으로 효율적인 스왑 거래를 진행할 수 있답니다.

그리고 두 번째는 즉시 거래 체결이 가능한 풀입니다. 이 풀은 특별한 알고리즘을 통해 토큰 가격을 자동으로 산출하기 때문에 가격변동이 심할 때도 시장의 수요와 공급 원칙에 따라 기민하게 동작합니다. 또한 거래 수수료의 일부를 유동성 제공자에게 보상으로 지급함으로써 거래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. 따라서 사용자들은 원하는 가상자산을 빠르고 원활하게 교환할 수 있습니다.

이처럼 에버덱스는 체인러너의 최적 경로 제안 기능과 효율적인 풀 운영 로직을 결합하여, 사용자분들께 매 순간 최적의 거래 경험을 선사해 드립니다! 🙂

스왑(Swap) 가이드

에버덱스의 유동성 풀을 활용하면? ♾️

유동성 풀(Liquidity Pool)이란 여러 종류의 가상자산을 모아두는 장소로써, 원활한 거래에 필요한 유동성을 제공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. 이 곳에 가상자산을 예치하면, 거래가 진행될 때마다 발생하는 수수료의 일부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.

에버덱스의 유동성 풀이 특별한 이유는 바로 체인러너의 기술과 바이프로스트 네트워크의 자체 크로스 체인 프로토콜을 내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. 덕분에 에버덱스 사용자분들은 여러 체인에 흩어져 있는 다양한 가상자산을 한 곳에서, 보다 간편하게 유동성을 제공할 수 있답니다.

사용자분들은 풀에 유동성을 제공하여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. 물론 에버덱스의 크로스 체인 스왑 기능은 바이프로스트 네트워크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. 다양한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더 폭넓은 거래 기회를 포착할 수 있죠. 다시 말해 에버덱스 유동성 공급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혜택에 돌아간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! 😙

에버덱스의 모든 기능은 바이프로스트 네트워크 위에서 운영되기 때문에, 다른 네트워크에 비해 더욱 낮은 수수료와 빠른 속도로 유동성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.

풀(Pool) 가이드

LP보상: 여러분의 수익률을 극대화하세요💰

에버덱스의 서비스 활성화와 안정성을 높이기 위하여 유동성을 제공해주시는 유동성 제공자(Liqudiity Provider)를 대상으로 기여도에 따른 보상을 드리는 “LP보상’ 서비스를 운영합니다. “LP보상" 서비스는 Everdex에 유동성을 공급하시면 증표로 발행되는 “LP토큰”을 예치하는 방법으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.

유동성 제공자는 제공한 토큰의 가격 변동 가능성을 부담하고 거래 수수료를 받습니다. 토큰의 성격에 따라 각기 다른 가격 변동성을 지니고 있으며, 만약 가격 변동성을 최소화 하고자 한다면 스테이블 풀(DAI/USDC/USDT 풀) 예치를 위해 스테이블 코인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. 또한 발행된 LP 토큰을 락업 없이 활용(스테이킹)하는 서비스는, 유동성을 제공하면서 보유중인 포트폴리오의 수익률을 극대화할 수 있는 또하나의 방법입니다.

받는 토큰 갯수를 극대화하기 위해 스왑 서비스 이용자들은 여러 탈앙화 거래소들을 돌아다니며 스왑 비율을 확인해보곤 합니다. LP보상 서비스는 Everdex의 유동성을 더 풍부하게 만드는 역할을 하며, Everdex의 유저들에게 더 낮은 슬리피지(Slippage)와 더 나은 가격 영향(Price impact)을 제공합니다. 그 결과는 Everdex에서 스왑을 하는 유저들에게 더 극대화된 토큰 개수 이며, 더 나은 서비스 경험입니다.

이처럼 LP보상 서비스는 탈중앙화 거래 시스템 내 유동성 효율을 높임과 동시에, 바이프로스트 네트워크 생태계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한층 더 높여줍니다. 지금 바로 가이드로 이동해 LP보상을 획득해 보세요!

❓ 자주 묻는 질문(FAQ)

자주 묻는 질문

📚 용어 정리

스왑 용어풀 용어

🚨 정책

스왑 수수료

Last updated